본문 바로가기
두나의 성장기록

매복사랑니, 너무아파! 발치가 덜아파!

by 두나스토리 2019. 4. 17.
반응형

고등학교때 사랑니 때문에 아파하는 친구를 보면서

정말 나는 사랑니가 없어서 다행이다 했는데..

성인이 되서 이가 아파 가보니, 사랑니라고....

그것도 신경이 닿아있는 사랑니라고.. 대학병원 가라고...

저기여..선생님.. 제가 대학병원에 트라우마가 있어서..

애낳을때 죽을뻔했어가지구..저 거기 못갑니다...

아니라고 말해줘요...

그래서 버텼어요.ㅋㅋㅋㅋㅋㅋ

근데 작년부터 피곤하면 오른쪽 하관이 엄청 아프더라구요.

버티고 버티다가 너무 부어서 몸에 열이나고. 목이 너무 아프고, 침도 삼킬수 없는 지경이 되자

약먹고 붓기 가라앉으면 반드시 빼리라....다짐하고

폭풍검색!!! 하던중 그나마 울산동강병원에 구강의전문의가 계셔서

발치가 가능하다는 말에

아에 발치일을 잡고 왔답니다.

(신경이 닿아있는 사랑니는 ! 꼭 구강전문의한테 가셔야 해요!)

 

그래서 지난주 4월 9일에 울산동강병원에서 오른쪽 위아래 사랑니를 다 발치하였씁니다ㅠㅠㅠ

일단 마취만 아프지 발치는 하나~~~도 안아파요. (그리고 울산 동강병원 치과 간호사 분들은 너무 친절하세여.. 제손을 잡아주셨어요.... 김과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구요. 진짜 그게 힘이 많이되요.. 같이와준 남편은 대기실에서 폰보고있었음 ㅠㅠ)

 

 

중요한건 하관 아랫니가 신경에 닿은 매복사랑니였는데

물고있던 거즈를 2시간 후에 뺀뒤부터 지옥이 느껴져 그 자리에 그대로 서서 소리도 못내며 침과 눈물을 쏟았습니다.

 

꼭! 집에 유아용 타이레놀 비치해두세요. 첫날에는 액상 타이레놀이 훨씬 좋아요 약이 잘 안삼켜져요 ! ㅠㅠ

 

만약 본인이 사랑니가 많이 부은채로 뽑았을경우에 비상용으로 유아용 액상 타이레놀 꼭 비치해두세요.

그거 먹고 한숨자니까 살것같더라구요....

그렇게 몇일을 타이래놀을 먹으며,, 술을못먹고. 죽을 이틀먹고...

드디어 일주일후! 오늘 사랑니 실밥뽑구 왔어요.

기다리는데 제다리가 떨고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제가 겁쟁이예요. 사랑니 실밥뽑는거는 그냥 쬐메 불편만했어여...

 

뽑고나니 세상 살거 같아서.. 바로 밑에 있는 소바루에가서 소바랑 규카츠를 먹었습니다ㅎ.ㅎ

지나고 나니 얼굴이 갸름해진거같아. 왼쪽도 뽑을까 살짝 고민즁 ㅎㅎㅎㅎ

 

사랑니 발치 몇가지 주의사항과 팁!!

 

1. 사랑니도 보험청구가 가능해요! 병원에서 받은 영수증과 통원확인서를 가지고

어플 '바로청구'에서 사진을 찍어 전송하면 그날 바로 돈이 들어온답니다.

전 총 13만원 중에서 10만원정도를 보험비로 돌려받았어요!

(치과니까 안되지 않아라고 생각하셔서 안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랑니는 됩니다! 꼭받으세요!)

 

2. 사랑니 뽑고 거즈는 3시간 후에 뽑으세요. 2시간후에 뽑고 지옥을 맛보았어요

 

3. 사랑니 뽑은후에 가글은 별로 좋지 않아요. 알코올성분때문에요. 가능하면 병원에서준 핵사이딘? 인가 그것만 쓰시고 여분으로 약을 받을때 한통 더달라고하세요!

 

4. 2틀은 얼음팩을 끼고 사시면 붓기가 정말 빨리 가라앉습니다. 그후에는 핫팩이나 그냥 두셔도 될거같아요

 

5. 통증은 개인차가 있어요. 중요한건 3일 후쯤부터 갈수록 더 아파질경우 바로 병원을 내원할것!

드라이 소캣이 의심될수 있어서예요.

 

6. 빨대사용과 담배 술은 일주일은 절대 안하시는게 좋아요! 빨아들이는 압력과 상처가 낫게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이예요 드라이소캣도 위험하구요

 

 

7. 그리고 무엇보다!!! 아프시기전에 가시는게 제일 좋은데

이미 아파버렸으면 바로 병원으로 가셔서 약을 받고 붓기를 빼고 발치를하세요.

 

해보니까 피곤할때마다 사랑니가 붓는분들ㅠㅠ

사랑니 뽑기 무서워서 그냥 뒀다가는 입원해서 그냥 째야되요.

그리고 사랑니 뽑고 아픈게 그거 부어서 아픈것보다 덜하더라구요.

 

 

그러니 꼭 용기내셔서 발치 하시길 바래요!!

하지만 저는 왼쪽은 안아프니까 발치 나중에할겁니다 ㅎㅎㅎㅎㅎ

 

 

 

이상 사랑니를 발치한 두나의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