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개인의 생각과 의견을 정리하는 블로그 글 입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금쪽이들의 희망, 오은영 박사님.
과거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금쪽같은 내새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을 대상으로 치료를 하던 모습을 떠나 최근에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tv상담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뵐 수 있습니다.
글쓴이도 아동발달치료사로서 근무를 하며, 오은영 박사님 치료장면을 보고 많은 도움을 받기도 하였고, 때로는 엄청난 해답에 두손뼉을 치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오은영 박사님의 상담료는 대체 얼마나 할까?' '오은영 박사님은 정말 돈을 많이 버시겠지?'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그럴때 쯔음, 오은영 박사님에 대한 논란이 일어났는데요.
바로 상담료가 너무 비싸다 와 에르메스 vvip회원이다 라는 논란이였습니다.
저는 처음에 그 이야기를 접하고는, "당연한거 아닌가?"싶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조금 억지스러운 반응들이 보였었죠.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상담비, 10분에 8만5000원선 검사등 추가비용이 발생
첫번째 논란은, 상담비가 10분에 9만원이나 하기 때문에 너무 비싸다는 의견이였습니다.
이는 단순한 상담비용만이고, 심리검사나 발달검사등 추가되면 별도의 비용이 50만원정도 추가됩니다.
조금더 자세한 비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오은영 박사님이 현재 운영하시는 오은영의원과 오은영 아카데미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비보험 진료내역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마저도 오은영의원의 상담은 부원장님이 전부 담당하고 계시며, 오은영 아카데미에서만 오은영박사님과 직접 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상담비가 비싸다는 논란에 대한 나의 생각
실제로 치료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입장에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정확한 처방과 솔루션'입니다.
물론 전국의 많은 의사,치료사분들이 계시지만 실력이 모두 천차만별이지요.
유능한 선생님을 만나게 된다면 그것은 더할나위없이 감사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아이들의 심리,발달상의 문제는 시간을 다투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처방과 솔루션을 통해 빠르게 치료적 효과를 보게 된다면, 그 만큼 감사하고 다행인 일이 없을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보았을 때 오은영 박사님의 비용은 '과하기 때문에 논란의 대상이다.'라고 보기는 어렵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물론, 그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워 아이들의 치료를 오은영박사님께 맡기고 싶어도 맡기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것만큼 가슴아픈 일은 없고, 또 그런 상황이신 분들의 속상한 마음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 분야에서 몇십년의 경험과 노력, 학업을 통해 실력을 쌓아오신 오은영 박사님이 자신의 능력에 따라 비용을 측정한 것이 논란의 대상이 될 수는 없다고 봅니다.
이러한 저의 생각은 실제 상담을 받으신 분의 후기를 통해서도 근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가 아프다면 찾게되는 다른 센터조차 비용이 적은 편이 아닙니다.
그 마저도 감당하기 위해 돈만 지불해야 하는 것이 아닌, 매번 아이를 치료센터에 데리고 다녀야 하고 또 수많은 걱정을 안고 살며 생업을 유지하기 어려운 지경이 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았을 때 '기회비용'측면에서도 절대 아쉬울 수 없는 선택이지요.
정작 몇백통의 통화에도 예약을 할 수 없을 지경
정작 이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오은영박사님과의 상담은 몇백통의 통화연결을 시도하여도 예약을 잡을 수 없어 포기하는 분들이 많은 실정입니다.
워낙 출중하신 실력도 있지만, 아마도 최근 금쪽같은 내새끼 등을 통한 유명세가 합세되어진 부분도 예약조차 잡을 수 없는 이유의 하나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다른 의사와 치료사와의 상담이 낭비인것은 절대 아닌 이유.
이 글을 쓰면서 걱정되었던 부분은, 다른 의사나 치료사를 통한 치료에 회의감을 느끼실 부모님들이 계실까봐 였습니다.
솔직히 인정하기로는 '오은영 박사님 보다 뛰어난 의사나 치료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라는 말을 제 스스로는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필드에서 아이들의 치료와 원인, 솔루션을 위해 고민하고 계시며 수없이 회의하고 공부하시는 치료사분들도 수 많은 아이들의 진전을 이루어내고, 또 그러한 경험에서 뿌듯함을 느끼며 이 어려운 일을 지속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금쪽같은 내새끼를 통해 보셨겠지만, 오은영 박사님을 만났다고 하여서 모든 아이들이 하루아침에 바로 변화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비용을 감당할 수 있고, 또 상담기회를 잡을 수 있다면 가능하면 오은영박사님을 한번이라도 만나보고 오는것이 도움이 될것이니 저극 추천하고 싶은 마음은 있습니다.
또다른 논란, 에르메스 VVIP의혹
이 부분도 왜 의혹이 되는지 조금 불편한 마음이 있습니다.
오은영 박사님이 방송에서 착용하시는 시계와 옷이 고가이거나 에르메스인 경우가 많으며, 가방또한 명품이라서 '명품을 휘감았다'라는 논란인데요.
이에대해 에르메스 백화점 매장의 직원이라고 알려진 한 네티즌이 '실제로 오은영 박사가 매장이 오면, 온 직원이 버선발로 달려나간다. 오은영박사는 VVIP다.'라고 말하며 논란을 점화시켰습니다.
이에대한 오은영 박사의 답변 : 속상했다.
제가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된 계기는 바로 오은영 박사의 답변을 접하고 난 뒤입니다.
최근 한 프로그램에서 절친 김주하앵커와 식사를 하며 "내가 잘 상처를 받고 남의 말에 휘둘리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런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지 않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명품을 입기도 한다고 인정하기도 하였죠.
이에 김주하 앵커는 "홈쇼핑매니아잖아~! 무슨 명품도배야"라고 편을 들어주었죠.
또한 SBS의 '내가알던 내가 아냐'라는 다큐멘터리에서 당시 논란으로 인해서 속상했던 마음을 표현하셨습니다.
그리고 한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열심히 노력하여 번 돈으로 나를 위한 쓰임을 가지는 것에 대해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하며 자신의 당당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오은영박사님다운 대답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부정적인 감정을 그대로 인정하고, 적절히 표현 및 해소할 줄 알되 그 일로 인하여 무너지지 않고 회복하여 일어납니다.
흔히 회복탄력성이 높다고 표현하지요.
오은영박사님의 대답을 보며, 높은 자존감과 회복탄력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당시의 논란을 보며, "박사님 속상하시겠네.."라는 생각이 들며 걱정이 되었는데, 이렇게 자신의 입장을 정확하되 감정적이지 않게 표현하시니 역시나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지금 오은영 박사님의 행보는 누군가를 사랑하는 마음이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병원에서 상담을 받으면, 그렇게 길게 진료를 봐주지 않습니다.
그런데 오은영 박사님의 병원 진료실의 불은 밤이 늦도록 꺼지지 않는다고도 하죠.
고속도로 화장실에서도 볼일을 보면서도 상담을 해주실 정도이구요.
또한 최근, 오은영 박사님의 아들이 오은영 박사님께 "엄마 나는 어렸을때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를 못봤어. 내옆에 있어야 하는 엄마가 저기 있으니까"라는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그 때 오은영 박사님의 마음이 참 아프셨다고 해요.
오은영 박사님도 자신의 삶에서 많은 부분을 양보하고 노력하며 이 시간까지 오신 것이라는것을 기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정정당당하게 번 돈인데 무엇이 문제일까요?
자신을 위해서도 적절히 쓰실 수 있고, 스스로를 당당히 다독이실 수 있는 모습을 배워갑니다.
[ 이 블로그는 개인의 생각을 적는 블로그입니다. 기사가 아닌점 참고해주세요. ]
'두나의 심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들러 , 외동아이 장점, 형제순위에 따른 성격과 역동을 알아봅시다. (0) | 2022.04.12 |
---|---|
윌 스미스 폭행, 그의 어린시절 트라우마를 알면 윌 스미스가 이해되는 이유. (0) | 2022.04.01 |
성인ADHD ,ADHD의 증상 과 원인, 자가진단방법 알아보아요. (0) | 2022.03.11 |
부정적인 아이 마음 훈육 TIP. 우리 아이가 긍정/감사하는 마음을 갖도록 돕는 방법. (0) | 2022.03.06 |
그냥 선택하기로 했다. (0) | 2020.05.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