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모바일로 다시 나오네요~! 내 사진과 도토리는 어떻게 될까요?
4월 2일 모바일싸이월드 앱이 오후 4시 42분 앱 마켓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운영 업체측은 일부러 '싸이월드'의 명칭과 가장 유사하게 발음되는 4와 2의 숫자를 조합해 출시일을 정했다고 하네요.
싸이월드 모바일 재탄생 소식 !
과거 '일촌맺기','파도타기','미니홈피'등의 신조어를 낳으며 한때 이용자가 3,2000만 명에 달할정도로 뜨거웠던 싸이월드.
이 싸이월드가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했을때 그렇게 마음이 아쉬웠는데, 새롭게 돌아온다고 하니 설레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이미 싸이월드의 빈자리를 채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DM 등 이미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SNS가 만연한 이때에 싸이월드가 살아남을 수 있을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또한 싸이월드가 모바일로 나오면서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전의 사진과 파일들, 댓글, 방문 기록들은 어떻게 되냐는 거였는데요.
자세히 한번 알아봤습니다.
본인인증 거치면 과거 사진첩/ 미니홈피가 모두 복원됩니다.
다행히도 이전 사진첩과 미니홈피의 모습 모든게 복원 된다고 합니다.
과거 열심히 돈주고 꾸몄던 미니룸 또한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는 부분에서는 예전에 꾸민 그대로 복원이 된답니다.
하지만 현재 모든 유저가 휴먼상태로 서비스가 시작되기 때문에 본인인증을 하지 않았을시 자동으로 판도라 상자가 열리진 않습니다.
때문에 사진을 지우러 급하게 로그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예전에는 '아이디찾기' 기능에 핸드폰을 입력하는 방법은, 현재 본인의 핸드폰번호가 바뀌었다고 해도 본인인증만 되면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거 BGM과 미니홈피 꾸미기 등에 사용됐던 도토리등은 현재 운영업체가 바뀌어버려서 복원이 되지 않습니다 .
때문에 운영업체들은 이를 보상하고 유저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서 싸이월드제트의 비용으로 기존 미환불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수차례 나온다 나온다~ 하더니 1년여가 지났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딱 4월 2일에 출시된다고하니,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도 추억도 소환하고, 멀어졌던 사이버 지인들과 연락도 해볼겸 한번 가입해보시면 어떨가요?